본문 바로가기
IT제품 Story/모바일 Story

[DK]디케이 듀얼고속충전기 & 2 IN 1 고속충전 케이블 리뷰

by ArtStory 2021. 1. 8.

[DK]디케이 듀얼 고속충전기 & 2 IN 1 고속 충전 케이블 리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답답한 건 충전 속도라고 생각됩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충전기&케이블 그리고 아이폰 정품 충전기&케이블을 소지하고 있지만, C타입, 라이트닝 타입 따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해외여행을 갈 때는 케이블을 두 개 이상 챙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한 번에 가능한 제품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운 좋게도 아사모에서 이벤트로 당첨이 되어서 듀얼 고속충전기&2in1케이블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봉기&언박싱

구성품

제품 이름 : 1. FAST CHARGE 2-IN-1 USB-C PD CABLE

               2. DK Fast Charher 36W Type-C Multi Port

두 가지 제품을 받았습니다.

우선 충전기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기 상태

크기는 네모 네모 스타일을 가졌으며, 설명 문구를 보면 “Type-A, Type-C” 모두 18W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동시에 충전했을 때 18W씩 충전이 돼서 총 36W로 충전이 되는 겁니다. 하나만 충전했을 때 36W로 충전이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충전 입구를 자세히 보시면 마감상태는 깔끔해서 보기 좋습니다.

좌측:정품충전기, 중앙:DK충전기,우측:바이퍼충전기

충전기의 크기를 비교하면 디케이 충전기가 가장 크게 보입니다. 하지만 듀얼 충전기 부피가 살짝 큰 거지 막상 손으로 만졌을 때의 무게감은 비슷해서 차이는 거의 못 느낍니다. 또한 요즘에 나오는 고속충전기는 충전 포트가 한쪽으로 치우쳐서 나오는데, 디케이는 듀얼 포트라 가운데에 몰려있어서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 살짝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좌측:베가 듀얼충전기, 우측:DK충전기

물론 예전에 사용된 듀얼 충전기의 방식과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10년 전 모델인 베가 듀얼 충전기와 DK충전기의 크기나 모형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충전 속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속도

아이폰 xs를 충전했을 때 수치를 측정해봤습니다. 배터리가 65% 일 때 확인해보니, 10~12W의 속도가 나옵니다. 제품상 18W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충전 속도가 크지 않아서 실망이 큽니다. 배터리가 80% 이상이었을 때라면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 속도를 늦추는 건 이해가 되지만 60% 정도에서의 속도가 10~12W라면, 정품 충전기와 별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좀 그렇습니다.

시간별 충전률

움짤 사진을 보시면 50분 동안 약 40% 정도 충전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보통 80% 이상부터는 좀 더 느리게 충전되니 90%까지 충전할 때의 속도가 느리지는 않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충전률 충전 시간
45% -> 52% 9시 30분 -> 9시 35분 (5분 소요)
52% -> 66% 9시 35분 -> 9시 44분 (9분 소요)
66% -> 75% 9시 44분 -> 9시 58분 (15분 소요)
75% -> 86% 9시 58분 -> 10시 15분 (17분 소요)
86% -> 90% 10시 15분 -> 10시 24분 (9분 소요)

다음은 고속 충전선(케이블)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충전 케이블

페스트 차지 투인원 충전선은 생각보다 줄이 두껍습니다. 단선 방지를 위해서 만든 듯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C타입 충전선으로 되어 있으며, 그 위에 8핀 젠터를 착용하는 형태입니다. 신기한 건 보통 젠터 형식으로 되면 속도가 줄어드는데, 페스트 차지 투인원 충전선은 속도 저하를 못 느낀다는 겁니다.

아이폰 충전

아이폰에 충전했을 때의 사진을 보시면, 뭔가 불편한 점이 보이실 겁니다. 우선 핸드폰에 직접 충전할 때 “너무 두껍다”라는 생각이 들고 또한 막상 충전하면서 핸드폰을 사용하면 충전단자 때문에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듀얼 충전기에 선을 연결하면 살짝 떠있는 형태라 마감 상태도 아쉽습니다.

마무리

듀얼 충전기라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제가 측정한 제품(기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총 3번(50~70%) 다시 측정을 해봤지만 최대 14W만 나오고 거의 10W에서 충전이 되었습니다. 듀얼로 동시에 충전한 것도 아니었는데 최대속도가 안 나와서 고속충전기가 맞는지 약간의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폰과 아이패드 혹은 다른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때 10W 이상으로 충전된다는 장점은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DK충전기와 비슷한 종류인 빅쏘 제품과 비교하면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에는 최고입니다. 케이블 또한 라이트 링 잭이 연결되어 있어서 분실될 위험 없이 아이폰과 일반 C타입 종류를 충전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가장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고주파의 소리... DK충전기는 크기를 최대한 휴대성을 강조하기 위해 크기를 축소해서 그런지 두 달 정도 사용하니 동시 충전할 경우 고주파 소리가 발생합니다. 엄청 거슬리는 소리는 아니지만 머리 위쪽에 충전을 하고 잔다면, 소리가 들리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