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Story/생활 Story

아이폰12,13시리즈 충전기의 끝판왕! 벨킨 3in1 맥세이프 충전기 사용리뷰

by ArtStory 2021. 7. 25.

아이폰12,13시리즈 충전기의 끝판왕! 벨킨 3in1 맥세이프 충전기 사용리뷰


아이폰12시리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는 맥세이프기능!
이제 곧 출시되는 아이폰13시리즈에서도 맥세이프 기능은 그대로 적용이 되어서 출시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애플제품을 사용하시는분들(아이폰사용자)은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도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저도 에어팟프로와 애플워치를 같이 사용중이며, 하루에 한번 충전해야 하는 번거러움으로 3in1 충전기를 사용중입니다.


알리에서 구입했던 3in1 충전기입니다.
부피가 작고 모양도 생각보다 이뻐서 아이폰XS부터 계속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충전속도가 좀 느린편이고, 애플제품의 정식인증을 받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무선충전을 할 경우 배터리 성능이 현저히 낮아지는 기분이 듭니다.
실제로 아이폰12프로맥스를 구입한지 8개월이 지났는데, 벌써 배터리효율이 87%입니다.
1년 이내에 80%이하가 된다면 무상으로 교체해준다고 하는데…. 사용패턴을 봐서는 힘들듯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12의 맥세이프 기능을 좀더 활용할 수 있는 벨킨의 3in1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여러분들이 아시는데로 사악합니다.
일반적인 3in1충전기의 가격이 3만원~4만원대로 되어있으나, 벨킨의 정식가격은 17만원입니다.(물론 할인쿠폰이 있어서 좀더 저렴하지만..)

박스 포장은 벨킨고유의 색상인 흰색과 녹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 15W충전을 지원한다고 하며, 생긴 모습은 확실이 고급스러우면서 안정감있어 보입니다.

포장품 구성은 맥세이프3in1충전본체 1개, 전용충전기 1개, 설명서가 끝입니다.
USB-C타입 충전기로 충전하는줄 알았는데, 개별단자 충전기라니…실망감이 큽니다.
물론 부피가 크기 때문에 집에서만 사용해서 큰 의미는 없지만, 충전콘센트의 크기를 보시면 엄청 크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이게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스페이스그레이 색으로 구매해서 충전기도 블랙으로 맞췄는데, 모습은 괜찮습니다.
부착하는 자성의 강도도 적절하며, 근처에 같다 두면 위치를 알아서 맞춰주니 편합니다.
알리제품의 3in1은 자석이 아니라 조금만 위치가 달라도 충전이 안된적이 많았는데, 이점은 확실히 좋습니다.

아이폰,애플워치,에어팟프로 전부 충전기 위에 올려놔도 충전이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에어팟충전 자리에 핸드폰을 올려 놓으면 충전표시는 뜨지만 막상 충전은 안된다는 점입니다.
벨킨측에 문의해본 결과 에어팟충전 자리여서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건 불량이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 고급스러우면서 인테리어로는 좋지만, 가격이 사악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약간이라도 부담스러우면 구매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돈 값한다” 라는 느낌은 1도 못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