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Story/생활 Story

[ESR]이에스알 아이패드프로 12.9 강화유리필름,폴리오케이스 리뷰

by ArtStory 2021. 7. 27.

[ESR] 이에스알 아이패드프로 12.9 강화유리필름, 폴리오 케이스 리뷰


(주)샘빌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아이패드프로 5세대가 출시한 지 한 달 정도 지났습니다. 11인치일 경우 이동하면서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애플 캐어플러스를 많이 가입하지만, 12인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애플캐어 플러스를 가입 안 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패드 고유의 느낌으로 생액정으로 그냥 사용해도 좋지만, 사람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 보호필름과 케이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아이패드는 부분 수리가 불가능하고 통으로 리퍼받아야 합니다. 리퍼 금액이 거의 백만 원 정도 하니…
그래서 이번에 이에스알 강화유리필름과 폴리오 케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SR에서 만든 제품은 3,4,5세대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석의 위치가 조금 달라졌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자성은 띠고 있기 때문에 폴리오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호환이 가능하고, 강화유리필름은 아이패드 5세대부터 전면 카메라 위치가 달라졌다는 말이 있지만 강화유리필름을 부착하는 데는 크게 다른 점은 없는 듯합니다.

그럼 강화유리필름부터 부착해보겠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강화유리필름 1개, 부착 가이드 1개, 클리너 용품 1개, 부착 테두리 1개로 구성되었습니다.
보통 핸드폰 필름 부착할 때는 부착 테두리가 있었지만, 아이패드에서는 본 적이 없는데 ESR에서는 부착하기 쉽게 가이드 테두리를 제공해줍니다.

부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적인 핸드폰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는 것처럼, 액정을 깨끗하게 닦고 부착 가이드 테두리를 아이패드에 장착시켜주시면 됩니다.

부착 가이드 테두리안에 필름을 살포시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이 부착 가이드 테두리를 사용해서 부착하니, 엄청 편합니다. 예전에 사용할때는 일일이 위치를 보면서 붙였다가 다시 띄는 일이 생겼는데, ESR강화유리필름은 부착가이드 때문에 내부에 먼지가 있지 않으면 그냥 올려놓으면 끝입니다.

그럼 강화유리도 붙였겠다! 이번에는 케이스를 착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오 케이스는 더 간단합니다. 그냥 포장을 제거하고 아이패드에 장착시키면 끝!
애플 펜슬 보호도 해주기 때문에 일석이조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색상도 깔끔하고, 자석도 강해서 좋습니다.
매직 키보드를 사용 중이지만, 필기를 할 때나 게임을 할 때는 폴리오 케이스 종류에 장착하고 하는 게 좋기 때문에 하나 구입할까 고민했었습니다.
운이 좋게 ESR케이스 리뷰에 당첨이 된 건 열심히 애플 펜슬을 사용하라는 운명이었나 봅니다.

전면 모양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애플 펜슬 보호커버가 뒤편에 붙여지면 더 좋았을 텐데 그 점은 살짝 아쉽습니다.
새로 개봉된 제품이라 뒤펴에 안붙는줄 알았는데 손으로 꾹꾹 누르니 붙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상 시청하실때 큰 지장도 없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폴리오 케이스가 없으신 분들은 꼭 하나는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뷰어 모드와 타이핑 모드 둘 다 가능하면서 심플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있고 없고에 따라 사용시간과 패턴이 확 달라집니다.

결론적으로 ESR 강화유리필름, ESR 폴리오 케이스에 단점은 없습니다. 제품을 제공받아서 그러는 게 아니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의 종류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제품을 구입해도 큰 지장은 없지만, 많이 구매하고 있는 브랜드를 구입하시는 게 그나마 하자 없는 물품이 올 확률도 높기 때문에 기왕이면 ESR제품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